클래스 123 종료와 대체 프로그램?
*이포스팅은 도메인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 되었습니다.*crm고객관리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한 후기!CRM프로그램을 선택할 때에 꼭 필요한 기능이1가지 있는데요. 이 기능이 있어야 기본적으로CRM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바로 알림톡서비스인데요.관리 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하지만 특히 알림톡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매출또 쭉 끌어올릴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 알림톡서비스를 ‘어떻게’활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CRM프로그램 단순히 고객관리, 예약관리로만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집중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알림톡 기능이 포함되어있는이유는 예약에 대한 일정을 안내하기 위함인데요.고객입장에서는 예약에 대한 일정을다시 한 번 안내받기 때문에 당일에 예약을취소하는 일이 아예 없어지게 됩니다.특히 뷰티샵의 경우 당일예약취소가 되는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데요.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이바로 알림톡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비서 CRM프로그램의경우 알림톡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되어있는데요.간단한 설정 한 번만으로 알아서 예약일자를안내하고 이로인해 예약취소가 없어지게 되니왜 이제야 사용하게 되었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주로 예약일자를 안내해주는 날은 당일로부터 D-1 , D-2를 추천하는데요.개인적으로 D-1로 설정해서 알림서비스를제공하고 있습니다.1가지 TIP을 드리자면 단순히 예약일자, 시간만을안내하는 것 보다는 그 안에 ‘친절’이라는 요소가들어갈 수 있도록 매장만의 멘트를 구상하는 것도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어찌됐든 고객입장에서도 예약일자를 다시 알려주는 서비스를 받게 되다보니 그 안에 친절과배려를 한 번 더 느낄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이런 부분들이 매장에 대한 후기, 만족도로직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매장 내 어떤 이벤트를 하고 있으신가요 ?”사실 돈을 들지 않고 할 수 있는 가장효율적인 마케팅은 후기를 쌓아가는 것이라생각하는데요.그래서 저희 매장에는 항상 리뷰 이벤트를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쌓는 것만으로도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대해서는 굳이 말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지금은 어느정도 리뷰가 쌓여있기 때문에 사용하지않고 있는 방법인데요.후기작성에 대한 부분 역시 알림문자 서비스를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알림서비스를 통해 후기를 요청했을 떄작성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후기를 작성하지 않는 분들이 나쁜 마음을가지고 했다기 보다는 대부분 까먹는다거나 뒤에 생각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이렇게 알림서비스를 통해서 후기에 대한리마인드도 할 수 있어 매장의 후기를 쌓는 데에도활용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역시 멘트가 매우 중요한데요.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과 함께후기를 요청하면 된답니다.후기 이벤트의 경우 포인트 적립 또는 다음 시술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이런 내용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면후기가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 것을 경험할 수있을 거예요.알림서비스 마지막 기능은 ‘리타겟팅’이가능하다는 점인데요.흔히 CRM마케팅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매출을 올리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메시지를 보낼 때에는 CRM프로그램을통해 일정기간 방문하지 않은 분들을 선별하는 것이중요한데요.저의 경우 30일, 60일, 90일 이렇게 1개월 단위로 나누어서 리타겟팅 메시지를보내고 있습니다. 이 때에 메시지 내용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객의 니즈*재방문 혜택이렇게 2가지를 고려해 메시지를 작성하면되는데요.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전 데이터저장한 부분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렇게 알림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오시는분들은 꼭 다시 매장에 찾아와주시더라고요.이외에도 시즌성 이벤트, 한정 프로모션, 패키지 등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단, 너무 이벤트를 남발하기 보다는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이렇게 CRM프로그램을 통해 리타겟팅을진행하면서 꾸준히 신규고객 창출을 위해노력해야하는데요.뷰티샵의 경우 특히 비포&애프터가 중요한만큼실질적인 사진을 통해 블로그 쇼츠를 활용하면좋습니다. 더 나아가 공비서에서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전용앱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미리 사전입점을 통해 신규 고객확보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신규고객을 확보할 때에는 하나의 플랫폼에서홍보를 하기 보다는 최대한 다양한 곳에물꼬를 트는 것이 중요한데요.현재 사전입점도 0원이라고 하니 빠르게 입점해서상위노출도 빠르게 선점해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꿀팁만 말씀드리면,이번에 공비서가 정부 공식인증 앱으로 선정되면서,스마트상점 지원 사업을 통해 최대 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대요!덕분에 2년 동안 무료로 쓸 수 있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죠.예약 관리, 고객 관리, 매출 관리, 노쇼 관리까지진짜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들어 있어서 쓰기도 편하고,무엇보다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 너무 좋아요.매장 운영하면서 고객 관리에 고민 많았던 분들,이 기회에 공비서로 바꿔보는 거 추천합니다!미용실, 네일샵 고객관리 어플 프로그램, 속눈썹, 에스테틱, 헤어샵, 왁싱, 마사지, 애견, 두피/탈모관리, 예약 매출관리 앱, 창업, 플레이스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