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기쁨을 추구합니다
Woori Foundation

클래스 123 종료와 대체 프로그램?

Tomo 0 5

*이포스팅은 도메인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 되었습니다.*crm고객관리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한 후기!​CRM프로그램을 선택할 때에 꼭 필요한 기능이1가지 있는데요. 이 기능이 있어야 기본적으로CRM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바로 알림톡서비스인데요.​관리 프로그램이 정말 다양하지만 특히 알림톡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매출또 쭉 끌어올릴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 알림톡서비스를 ‘어떻게’활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CRM프로그램 단순히 고객관리, 예약관리로만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집중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알림톡 기능이 포함되어있는이유는 예약에 대한 일정을 안내하기 위함인데요.​고객입장에서는 예약에 대한 일정을다시 한 번 안내받기 때문에 당일에 예약을취소하는 일이 아예 없어지게 됩니다.​특히 뷰티샵의 경우 당일예약취소가 되는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데요.​​​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이바로 알림톡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제가 사용하고 있는 공비서 CRM프로그램의경우 알림톡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되어있는데요.​간단한 설정 한 번만으로 알아서 예약일자를안내하고 이로인해 예약취소가 없어지게 되니왜 이제야 사용하게 되었나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주로 예약일자를 안내해주는 날은 당일로부터 D-1 , D-2를 추천하는데요.​개인적으로 D-1로 설정해서 알림서비스를제공하고 있습니다.​​​1가지 TIP을 드리자면 단순히 예약일자, 시간만을안내하는 것 보다는 그 안에 ‘친절’이라는 요소가들어갈 수 있도록 매장만의 멘트를 구상하는 것도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어찌됐든 고객입장에서도 예약일자를 다시 알려주는 서비스를 받게 되다보니 그 안에 친절과배려를 한 번 더 느낄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이런 부분들이 매장에 대한 후기, 만족도로직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매장 내 어떤 이벤트를 하고 있으신가요 ?”​사실 돈을 들지 않고 할 수 있는 가장효율적인 마케팅은 후기를 쌓아가는 것이라생각하는데요.​그래서 저희 매장에는 항상 리뷰 이벤트를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뷰를 쌓는 것만으로도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대해서는 굳이 말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지금은 어느정도 리뷰가 쌓여있기 때문에 사용하지않고 있는 방법인데요.​후기작성에 대한 부분 역시 알림문자 서비스를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알림서비스를 통해 후기를 요청했을 떄작성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후기를 작성하지 않는 분들이 나쁜 마음을가지고 했다기 보다는 대부분 까먹는다거나 뒤에 생각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이렇게 알림서비스를 통해서 후기에 대한리마인드도 할 수 있어 매장의 후기를 쌓는 데에도활용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역시 멘트가 매우 중요한데요.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과 함께후기를 요청하면 된답니다.​​후기 이벤트의 경우 포인트 적립 또는 다음 시술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이런 내용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면후기가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 것을 경험할 수있을 거예요.​​알림서비스 마지막 기능은 ‘리타겟팅’이가능하다는 점인데요.​흔히 CRM마케팅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매출을 올리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메시지를 보낼 때에는 CRM프로그램을통해 일정기간 방문하지 않은 분들을 선별하는 것이중요한데요.​저의 경우 30일, 60일, 90일 이렇게 1개월 단위로 나누어서 리타겟팅 메시지를보내고 있습니다. ​​​이 때에 메시지 내용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고객의 니즈*재방문 혜택​이렇게 2가지를 고려해 메시지를 작성하면되는데요.​​​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이전 데이터저장한 부분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렇게 알림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오시는분들은 꼭 다시 매장에 찾아와주시더라고요.​​이외에도 시즌성 이벤트, 한정 프로모션, 패키지 등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단, 너무 이벤트를 남발하기 보다는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이렇게 CRM프로그램을 통해 리타겟팅을진행하면서 꾸준히 신규고객 창출을 위해노력해야하는데요.​뷰티샵의 경우 특히 비포&애프터가 중요한만큼실질적인 사진을 통해 블로그 쇼츠를 활용하면좋습니다. ​​​​​더 나아가 공비서에서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전용앱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미리 사전입점을 통해 신규 고객확보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신규고객을 확보할 때에는 하나의 플랫폼에서홍보를 하기 보다는 최대한 다양한 곳에물꼬를 트는 것이 중요한데요.​현재 사전입점도 0원이라고 하니 빠르게 입점해서상위노출도 빠르게 선점해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꿀팁만 말씀드리면,이번에 공비서가 정부 공식인증 앱으로 선정되면서,스마트상점 지원 사업을 통해 최대 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대요!덕분에 2년 동안 무료로 쓸 수 있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죠.예약 관리, 고객 관리, 매출 관리, 노쇼 관리까지진짜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들어 있어서 쓰기도 편하고,무엇보다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 너무 좋아요.​매장 운영하면서 고객 관리에 고민 많았던 분들,이 기회에 공비서로 바꿔보는 거 추천합니다!​미용실, 네일샵 고객관리 어플 프로그램, 속눈썹, 에스테틱, 헤어샵, 왁싱, 마사지, 애견, 두피/탈모관리, 예약 매출관리 앱, 창업, 플레이스bit.ly​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