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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CL 케이브릿지(주) 입니다.​오늘은 지난 FCL 수출입 부대비용에 이어 LCL 수출입 부대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다만, 콘솔사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수출입 진행 하시기 전에 꼭 재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LCL 비용의 산출 기준은?​LCL은 콘솔사에서 여러 화주의 화물을 컨테이너 1대로 작업하기 때문에, 선적하고자 하는 화물이 컨테이너 안에서 중량과, 부피 두 기준으로 얼마나 차지하는가를 판단합니다.​​LCL 운임 단위는?​인보이스를 받아보셨다면 아시겠지만, R/T 또는 R.TON으로 표현됩니다.R/T는 Revenue Ton의 약자로 부피 단위인 CBM과 중량 단위인 Ton 사이에서 더 LCL 높은 단위를 부과 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예를 들어]​1. 화물 정보 / CBM : 2.5CBM / 중량 : 2Ton2. 화물 정보 / CBM : 1.7CBM / 중량 : 2Ton​1번 화물의 경우 CBM이 중량보다 크기 때문에 모든 비용(R/T로 책정되는)은 2.5를 기준으로 산출 됩니다.2번 화물의 경우 중량이 CBM보다 크기 때문에 모든 비용(R/T로 책정되는)은 2를 기준으로 산출 됩니다.​자! 그럼 먼저, LCL 수출 부대비용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모든 부대 비용 요율은 2024년 11월 기준으로 작성 LCL 되었습니다. ​[LCL 수출 부대비용]1. T.H.CTHC는 터미널 사용료로 FCL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터미널 운영, 시스템 관리, 컨테이너 상하차등 터미널에서 화물을 취급할 때 발생하는 비용입니다.​​​2. WHARFAGE부두사용료를 말합니다.​​3. CFS CHARGECFS CHARGE는 CFS(LCL콘솔사 WAREHOUSE)에서 수행하는 집하된 화물을 컨테이너에 적입 하는 작업 비용을 말합니다.​​4. DOCUMENTDOCUMENT CHARGE는 서류발급비용입니다. (BL당 발생)​​5. DRAYAGE CHARGEDRAYGE비용은 CFS-CY / CY-CFS간 셔틀비용(보세구간 내 운송료)으로,수출의 경우 컨테이너를 CFS에서 적입 작업 후 터미널 CY까지 반입하는 운송료를 말합니다. ​​​6. AMS(AFR) CHARGE국가별 명칭은 LCL 상이하나, 선박에 적재된 컨테이너의 화물 정보를 도착국가 세관에 제출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미국(AMS)이나 일본(AFR)의 경우 HBL건 당 신고를 해야 되기때문에 반드시 발생하며,중국(AFS)이나 유럽(ENS)의 경우에는 MBL건당 발생하기 때문에 콘솔사에서 대부분 부담합니다.​​7. HANDLING CHARGE화물취급수수료로 거의 청구하지 않지만 진행 건 특성에 따라 별도 청구하기도 합니다.다음은 LCL 수입부대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아마 많은분들이 정말 궁금해 하셨던 내용일거라고 생각 합니다!​LCL 수입의 경우 두 가지 경우에 따라 수입부대비용 요율이 상이합니다.​​1. 도착지가 부산항 입항인지, 인천항 입항인지?거의 대부분의 비용이 비슷하지만, LCL Wharfage(부두사용료)와 Drayage가 일부 차이가 납니다.​2. 실화주 DIRECT B/L 진행건인지? 포워더를 통해서 진행하는지?DIRECT B/L로 진행할 경우 TARIFF 요율대로 징수하지만, 포워더를 통해 진행할 경우 일부 부대 비용에 대해 콘솔사측에서 네고를 해줍니다.​​[LCL 수입 부대비용 / 실무] - 부산항약어Per북미남미유럽북중국남중국아시아인도일본THC (실무)R.TONKRW 6,300KRW 9,000KRW 9,500WHGR.TONKRW 341 - 350CFS (실무)R.TONKRW 10,165KRW 8,500KRW 8,000DOCB/LKRW 40,000 - KRW 50,000DRGR.TONKRW 10,000 - KRW 12,500CCCR.TONKRW 2,000 - KRW 2,500D/OB/LUSD 30 (포워더) / USD 80 (실화주)SURCHARGER.TONBAF, CAF, CIC, LSS, EBS, LCL CRS, PSS 등[LCL 수입 부대비용 / 실무] - 인천항​약어Per북미남미유럽북중국남중국아시아인도일본THC (실무)R.TONKRW 6,300KRW 9,000KRW 9,500WHGR.TONKRW 341 - 350CFS (실무)R.TONKRW 10,165KRW 8,500발생안함DOCB/LKRW 40,000 - KRW 50,000DRGSHPT(~3CBM) KRW 56,000(3~5CBM) KRW 67,000(5~7CBM) KRW 79,000(7~10CBM) KRW 98,000(10CBM 이상) KRW 12,500 / R.TONCCCR.TONKRW 2,000 - KRW 2,500D/OB/LUSD 30 (포워더) / USD 80 (실화주)SURCHARGER.TONBAF, CAF, CIC, LSS, EBS, CRS, PSS 등​모든 부대 비용 요율은 2024년 11월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SURCHARGE / 운임성 부대 비용많은 분들이 SURCHARGE가 LCL 궁금해서 많이 들어 오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수입을 진행 하시는 선적항 및 INCOTERMS 조건 등, 진행 특성에 따라서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별도로 수출자측에 DESTINATION LOCAL CHARGE (목적지항 로컬비용)을 요청하여 확인하거나,포워더를 통해서 정확하게 확인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대략적인 기존의 SURCHARGE 요율은 아래 참조만 부탁드립니다!중국동남아/남중국일본BAF : USD16 / R.TONCAF : USD3 / R.TONCRS : USD4 / R.TONLSS : USD3 / R.TONEBS : USD15 / R.TONCRC : USD4 / R.TONCIC LCL : USD5 / R.TONBAF : USD16 / R.TON​​LCL을 진행할 때 가장 조심해야 될 부분은 !?​LCL은 수입이 수출에 비해, 부대비용에 대한 부담이 과중됩니다. 이 글에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FCL 수입처럼 FREE TIME이 없어 창고에 화물이 반입됨과 동시에 (1일) 창고료가 발생하게 됩니다.​또한 위에서 나온 SURCHARGE(운임성 부대비용)를 꼭 선적전에 수출자에게 요청하여(도착지 LOCAL CHARGE) 확인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은 점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해상/항공 수출 수입 화물 운송 잘하는 포워딩 업체를 찾고 계신다면언제든 저희 케이브릿지로 LCL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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