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제작, 저렴한 개발사 이용하면 안되는 이유
한 앱개발사 독립 연구에 따르면 앱스토어의 중소 개발사가 사업 성장과 함께 전세계 더 많은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었으며, 대규모 개발사의 성과를 훨씬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동안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며, 중소기업이나 소기업들에게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해준 앱스토어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도 앱개발사 한 것인데요. 앱스토어 내에서 1백만 달러 이하 연간 다운로드 수 1백만회 이하의 해당하는 전 세계 중소 개발사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 성장률 71%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앱스토어 중소 개발사 2년간 매출 71% 증가자금과 기회가 많지 않은 중소기업들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글로벌 성장의 기회로 발판 삼을 수 앱개발사 있었던 앱스토어이기도 했는데요. Analysis 그룹의 경제 전문가들은 “2022년 App Store 중소 개발사와 앱 크리에이터"라는 최신 연구에서 앱스토어 내 중소 개발사들의 매출 성장률은 대규모 개발사를 능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는 중소 개발사들이 사용자 니즈에 맞게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결과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중소 개발사는 앱스토어내 90% 앱개발사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앱 카테고리에서 수익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특히 코로나19 시기와 맞물려 중소 개발사가 만든 건강 및 피트니스,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은 최근 2년간 두 배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175개국의 국가와 40개 이상의 언어, 그리고 전 세계 20억 개 앱개발사 이상의 활성화된 기기를 갖춘 애플 앱스토어이기도 하기에 제대로 된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언제라도 성공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이죠. 2022년에는 중소 개발사의 약 80%가 여러 국가의 앱스토어에서 활동했으며, 모든 중소 개발사를 합친 전체 앱 다운로드 수의 약 40%가 각 개발사의 본국 이외의 앱개발사 지역에 있는 사용자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더욱 재미있던 소식은 2022년 동안 앱스토어에서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는 1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낸 다수의 개발사가 과거에는 중소 개발사였으며, 이러한 글로벌 개발사 중 40%는 5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앱스토어를 이용하지 않았거나 수익이 1만 달러 미만이었다고 합니다. 앱개발사 앱스토어를 만나면서 많은 기업들이 몇십 배 혹은 백배에 달하는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는 것이죠.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롭게 등록하여 꿈을 향해 달려가는 많은 중소 개발사들이 앱스토어의 문을 두드리고 있기도 한데요. 2022년 동안 수천 명의 개발사 또는 수천 곳의 기업이 앱스토어를 새로 등록했다는 앱개발사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 신규 개발사 가운데 약 25%는 유럽, 23%는 중국, 14%는 미국, 4%는 일본, 그리고 35%는 대한민국, 인도 및 브라질을 포함한 기타 지역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그럼 기회의 앱스토어 중소 개발사 2년간 매출 71% 증가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사진 출처 앱개발사 : Apple